IT 제품리뷰/삼성전자

갤럭시s 22 울트라 출시일 스펙 저렴한 곳 알아보기

지우지인아빠 2023. 4. 7. 19:25

안녕하세요. it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지우지인 아빠입니다. 오늘은 갤럭시s 22 울트라 출시일 스펙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명은 SM-S908N이며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것과 같이 아이폰 시리즈 다음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단말기 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전체적인 성능과 스펙을 알려드리고 마지막으로 추가 할인을 받고 많이 저렴하게 사는 방법까지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 22 울트라는 작년 2월 10일에 언팩 행사를 통해서 최고 공개가 되었으며 같은 달에 14일부터 21일까지 사전예약이 진행되었습니다. 공식으로 출시된 날짜는 2월 25일 이며 항상 s시리즈들이 초기 출시때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공시 지원금이 낮게 책정이 되었지만 이후에 상향이 되면서 지금은 추가 할인을 받는다면 정말 저렴하게 사는 것도 가능합니다.

 

공시 지원금은 단말기와 요금제를 고르게 되면 해당 통신사에서 책정이 높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인데 초기에 폰을 개통할 때 딱한번만 기기값에서 선할인이 된채로 개통되는 것을 뜻합니다.

 

선택약정은 매달 요금제에서 25% d.c를 받을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위 두 가지 모두 같이 받을 수는 없고 둘 중에서 유리한 한 가지를 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출시일과 사전예약 그리고 언팩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성능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두 가지 버전으로 나왔는데 256기가는 1,452,000원으로 512기가는 1,551,000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두 가지 버전 모두 동일하게 램은 12gb로 나왔고 당연히 시리즈 중에서 가장 큰 대화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차이를 가늠하기 위해서 기본형 디스플레이를 알아보면 6.2인치로 나왔지만 갤럭시s 22 울트라의 경우에는 6.8인치로 가장 큰 화면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모델의 뒷면은 고길랄 글라스 소재를 선택해서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내구성 또한 매우 단단함을 자랑합니다. 해상도는 3088 x 1440 wqhd+ 이며전작에 비해서 더 얇고 각이 진 디스플레이이며 베젤 또한 없기 때문에 시원스러운 화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충전장치는 c타입 포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 시리즈의 큰 장점인 펜이 내장될 수 있도록 출시가 되었습니다.

 

 

 

 

 

화면의 주사율은 120hz로 자동조절까지 가능한 가변 주사율이 적용 되었습니다. 현재 모든 스마트폰에 나와 있는 최대 주사율은 120hz인데 주사율에 관해서 생소할 수 있으나 쉽게 화면이 넘어가거나 켜지는 반응 속도와 연관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카메라의 스펙은 전면 40mp 후면 망원 10mp + 초광각 12mp + 광각 108mp로 시리즈 최초의 1억 800만 화소가 탑재되었고 광학 줌의 경우에는 3~10배까지 확대가 가능하며 줌인은 100배까지 가능합니다.

 

간혹 온라인에서 갤럭시s 22 울트라의 카메라 확대와 축소가 되는 영상을 접할 수 있는데 이처럼 뛰어난 카메라의 성능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하드웨어 성능중에서 단연 중요한 cpu인데 스냅드래곤 8gen1이 사용되어서 전작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볼 수 있으며 배터리는 5,000mah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출시된 색상에 관해서 알아보면 총 4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팬텀 블랙, 팬텀 화이트, 그린, 버건디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컬러는 취향에 따라서 택하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선호하는 색상을 택하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더 현명한 소비 방법에 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서서 시리즈 전체의 출고가를 살펴보면 기본형은 999,900원, 플러스는 1,199,000원, ultra 256기가는 1,450,000으로 나와 있는데 프리미엄 기종이다 보니 아무래도 출고가가 높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통신사의 기본 제공인 공시와 선약만 받아서는 저렴하게 사기 힘들기 때문에 추가 할인을 받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야 합니다.

 

 

 

올해 초에 23시리즈가 출시하고 나서 상대적으로 23은 지원금이 낮아서 너무 고가였지만 전작인 갤럭시s 22 울트라 시리즈는 높은 공시로 인해서 낮은 금액을 형성하면서 22 또한 많은 판매가 이루어졌었습니다.

 

상식적으로 당연한 모습이지만 아이러니하게 통신사와 제조사에서는 22와 23이 비슷한 금액을 만들면 23을 살거라는 판단에 공시 축소시키면서 23이 인기가 많은 것이 아니라 22, 23 전부 판매량이 저조한 현상을 몇달 보이자 바로 얼마전에 갤럭시s 22 울트라 시리즈의 공시 지원금을 다시 상향을 했기 때문에 지금이 오히려 좋은 타이밍이 아닐 수 없습니다.

 

 

 

 

 

휴대폰 성지에서는 일반적으로 가까운 곳이나 대리점과는 다르게 통신사의 공시와 선약 혜택을 받고 나서 추가적으로 30~70만원 가량의 자체 보조금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이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가까운 곳에 방문해서 기본형 금액을 물어보면 40~50만원에 사는 것이 가능하지만 핸드폰 성지에서는 0원에서 10만원이면 살 수 있었습니다.

 

또한 ultra도 30~40만원에 살 수 있기 때문에 출고가 145만원인것은 감안해보면 정말 저렴하게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시세표 보기

 

 

이 카페를 통해서 휴대폰 성지에서 당일 파는 시세표와 좌표를 공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내 주변에서 가까운 성지와 내가 원하는 모델의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준비한 갤럭시s 22 울트라 출시일 스펙 저렴한 곳 알아보기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