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리뷰/애플

아이폰14 성지에서 싸게사는 방법

지우지인아빠 2023. 3. 16. 21:49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14 성지에서 싸게사는 방법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지난달에 삼성전자에서 출시된 갤럭시s23 울트라가 사전예약이 종료되고 현재 일반 개통을 하고 있습니다. iphone의 경우 키노트는 항상 9월이었고 우리나라의 경우 항상 10월 말쯤에 기기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작년에 출시한 아이폰14 또한 마찬가지였는데 이미 출고가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 테니 알고 잇는 것처럼 이번에 10~20만원 가량 인상이 되어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유를 알아보면 어떤 나라에서는 인상이 되지 않은 곳도 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환율에 영향이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애플의 제품 그리고 이번에 나온 갤럭시s23 시리즈 또한 15만원 이상 인상이 되어서 나왔는데 이런 출고가는 폰을 장만하려는 소비자에게 부담일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와 마찬가지로 지금 서비스해야 하는 5g도 요금제 자체가 많이 높아서 기기를 교체하려는 유저들은 더욱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만약에 앞으로 나는 자급제를 이용하겠다는 유저가 아니라면 우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2년을 주기로 폰을 교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폰을 소비할 수 있는 곳들 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성지에 관해서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자급제도 물론 많은 장점을 갖고 있지만 기존에 정규 통신사에서 인터넷이나 가족간 결합 또는 장기할인으로 혜택을 많이 보고 있는 유저들에게는 위와 같은 내용을 전부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단점도 분명 존재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알려드린 것을 종합해 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skt, kt, lg에서 2년을 주기로 폰을 변경해야 한다는 것

당연히 통신사 요금제를 써야 한다는 것

삼성이나 애플에서 나오는 제품의 출고가대로 사야한다는 것

 

이와 같이 위에 세 가지는 소비자가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요금제를 좀 더 저렴한것은 쓴다거나 폰을 더 낮은 출고가를 갖고 있는 것으로 바꾸는 것도 방법일 수 있지만 지금 제가 말하려고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같은 조건일 때를 뜻합니다.

 

 

 

 

 

 


그럼 아이폰14 폰을 소비할 때 성지에서 조금 더 현명하게 소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장 많이 혼동하는 구입가 확인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는 유저들이 항상 이야기하는 것은 폰을 한대 살때마다 너무 힘들고 어렵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은 일반 가전제품과 같이 가격만 보고 쉽게 살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인데 한꺼번에 비교를 해야 하는 약정, 통신사, 요금제, 기기값, 결합, 할인, 부가서비스, 결합 등등으로 너무 많은 것들을 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많은 것들은 한꺼번에 비교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대해서 잘 모르는 유저들은 혼동이 올 수 밖에 없는데 이는 반대로 이렇게 많은 것들을 간단하게 만든다면 구분하기 아주 쉬워지게 됩니다.

 

내가 사려고 하는 통신사, 단말기, 요금제 이 세가지를 기준으로 두고 다른 것들은 모두 빼놓고 위에 조건에서 출고가 - 공시 or 선약 - 구입처할인(?)만 계산을 하면 됩니다. 당연히 결합이나 카드할인, 인터넷할인, 기기반납 등등은 내가 폰을 반납하거나 인터넷, 카드를 써야 할인이 되는 것들이기 때문에 파는 곳에서 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때문에 우리가 구분해야 하는 것은 파는 곳이 정확하게 출고가에서 공시나 선약을 빼고 매장에서 해주는 보조금 금액이 얼마인지를 비교하면 됩니다. 동네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이라고 하면 다른 월요금이나 여러가지를 설명 들을 때 다른것을 빼놓고 여기서 해주는 보조금이 얼만지를 물어보면 되고 오프라인이라면 사이트에 나와 있는 것에서 출고가 + 공시나 선약을 계산해서 사이트에서는 얼마나 깎아주는 것인지만 비교해보면 됩니다.

 

 

 

 

 

 

 

이렇게 단순화를 해서 내게 깍아주는 것만 확인한 후 비교를 하고 나서 그중에서 제일 저렴한 곳을 택한뒤에 내게 필요한 인터넷이나 카드, 결합 등등의 다른 서비스를 추가하게 되면 원하던 것을 모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2. 보조금을 많이 주는 구입처 = 현명하게 사는 방법

 

 

지금 아이폰14를 포함해서 모든 스마트폰을 살 수 있는 곳들 중에서 가장 많은 자체 보조금을 해주는 곳은 단연 휴대폰 성지입니다. 다른곳들과는 다르게 자체적인 보조금으로 30~70만원 가량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금액만큼 결국 폰을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것과 같기 때문에 지금도 이런 내용을 알고 있는 유저들은 폰을 교체를 할 때 오로지 성지로만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시세표를 온라인에서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위 표는 성지에서 당일 파는 시세를 만원 단위로 누구나 보기 쉽도록 표로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시세표 확인하기

 

 

 

이 카페를 살펴보면 아이폰14를 포함해서 전국에 있는 모든 성지의 시세표와 좌표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늘 제가 준비한 아이폰14 성지에서 싸게사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