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꿀팁

휴대폰 성지 카페 : 핸드폰 시세표 보는 법

지우지인아빠 2023. 2. 27. 22:51

 

 

안녕하세요. IT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지우지인 아빠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사는 방식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 텐데 선정한 주제는 휴대폰 성지 카페에서 시세표를 보는 방법에 관해서 A~Z까지 전부 설명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은 일반 가전제품과는 사는 방식이 많이 다른데 쉽게 우리가 일반 가전제품을 산다면 온라인에서 최저가나 대형마트와 같은 곳에서 SALE 하는 것을 잘 선택해서 사면 되지만 폰을 이와 같지 않습니다.

 

 

 

자급제와 같이 단말기만 단순하게 사면 끝이 아니라 통신사를 통해서 기기와 약정을 해야 하므로 사는 동시에 통신사, 요금제, 약정, 할부, 개월 수, 부가서비스, 인터넷, 결합 등등 한꺼번에 비교해서 봐야 할 것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폰에 관해서 잘 모르는 유저들은 핸드폰을 한대 사는 것이 너무 힘들다고 이야기합니다.

 

 

 

 

 

일반적으로 동네 가까운 대리점에 가게 되면 정작 내가 사는 모델에 관한 기기값을 안내하기보다 한 달에 내는 요금을 강조하곤 하는데 여기에는 꼭 알아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지금은 단통법이기 때문에 파는 곳에서 자체적인 지원금을 해주는 곳이 거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기기값을 깎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항상 CARD나 결합, 인터넷, 보상 반납과 같은 다른 내용에 관해서만 말하는 이유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꼭 구분해서 비교를 해야 모든 것들이 머릿속에 들어오는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기기값과 다른 모든 것들은 빼고 계산을 해야 내가 과연 얼마나 할인을 받는 것인지에 관해서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을 드린 카드나 결합 등등의 모든 서비스는 결국 파는 곳에서 해주는 것이 아닌 통신사를 통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 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우선적으로 비교를 하려면 내가 사는 모델의 출고가에서 공시 지원금으로 산다면 출고가 - 공시 지원금 - 파는 곳의 할인 = 내가 사는 값 이 공식이 되기 때문에 이 방식으로 계산을 하고 선택 약정으로 산다면 출고가 - 파는 곳의 할인 = 내가 사는 값 ( 매달 25% 요금할인) 이 공식이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두 가지 모두 파는 곳의 할인이 얼마나 되는지가 결국 내가 얼마나 D.C를 받은 것인지를 확인할 수 있고 이 금액을 다른 곳과 비교를 한다면 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을 제일 쉽게 판단해 볼 수 있도록 파는 곳이 바로 휴대폰 성지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카페 중에서는 이런 곳들을 전부 모아 놓고 여기서 파는 매일매일의 시세표와 좌표를 공유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지금 제 포스팅에 올려드리고 있는 모든 이미지들이 이곳에서 매일 공유 받은 표입니다.

 

 

 

 

 

검색창에 "휴대폰 직방"을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자동으로 등업이 되는 시스템이라 인사글 2개 + 다른 글에 댓글 하나만 작성을 하면 바로 CAFE에 있는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PC나 모바일로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중에서 가운데에 있는 지역별로 나뉘어 놓은 표에 관한 곳에 들어가 보면 서울, 경기, 기타 지역으로 나뉘어서 전국의 거의 모든 곳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모든 표는 통신사별로 구분이 되어 있고 모델 그리고 요금제로 나뉘어 있습니다. 여기서 기기변경이라고 항목이 되어 있는 것은 지금 쓰고 있는 통신사를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두고 단말기만 바꾼다는 뜻이며 지금 쓰고 있는 이통사에서 설정해 놓은 여러 가지를 그대로 유지하게 됩니다. 간혹 번호 이동이라는 말을 번호가 바뀌는 것으로 혼동하는 경우도 있는데 정확하게는 번호가 다른 통신사를 이동한다는 뜻이며 이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번호가 바뀌지 않습니다.

 

 

 

 

 

 

일괄적으로 모든 표의 기준의 만 원단위이며 기본은 공시 지원금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만약에 선택 약정으로 보고 싶다면 해당 통신사와 단말기 + 요금제에 따라서 표에 나와 있는 금액에서 공시를 더해보면 선택 약정 금액입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면 내가 위치해 있는 곳의 표를 확인하고 바로 그곳으로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움직일 수 있는 지역의 다른 곳까지 전부 확인을 하고 그중에서 좋은 금액인 곳으로 간다면 더 알뜰하게 폰을 살 수 있습니다.

 

 

 

 

 

지금 위에 사진과 같이 간혹 숫자 앞에 마이너스로 표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폰을 사면서 인터넷을 설치했을 때와 같이 오히려 현금을 받을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이런 곳에서 폰을 사는 것이 처음이라면 공지 사항에 있는 표를 보는 법이나 구매 절차를 잘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8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모바일부터 세컨드 디바이스, 자급제까지 더 합리적으로 사는 법과 후기 등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알뜰하게 소비하는 많은 정보들을 공유 받을 수 있습니다.

 

 

표 확인하기

 

 

휴대폰 성지 카페를 통해서 당일 시세표를 확인하고 방문한다면 다른 곳보다 30~60만 원가량 더 합리적으로 폰을 사는 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