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서비스/KT

y 데이터 on 비디오, 톡, 베이직 요금제 알아보자

지우지인아빠 2023. 3. 8. 21:07

 

안녕하세요 y 데이터 on 비디오, 톡, 베이직 알아보자 내용을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오늘 주제로 선정한 요금제는 y 데이터 on 톡, 비디오, 베이직, 틴 20은 전부 와이 시리즈 인데 5g용이 아닌 lte를 쓰는 시리즈 입니다. 유독 케이티에서만 이렇게 와이라는 이름으로 청소년들이 쓰는 패턴에 맞춰서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5g가 출범한지 시일이 오래 지났지만 지금 신호를 잡지 못해서 어쩔 수 없이 4g를 쓰고 있는 유저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리는 y 데이터 on 톡, 비디오, 베이직, 틴 20을 쓰는 것도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것과 같이 특정 요금제는 같은 금액인 일반 요금제보다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어르신이나 어린이 또는 지금 처럼 와이 연령층에 해당이 된다면 당연히 이런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오늘 본격적으로 내용을 알려드리기에 앞서서 구분해서 봐야 하는 것은 우선적으로 해당 연령이 쓸 수 있는 것을 보고 통화, 문자, 그리고 데이터량을 중점적으로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y 데이터 on 비디오와 톡인데 우선 이 종류를 29세를 위한 연령대이니 앞서서 이 내용을 보면 되는데 아마 프리미엄을 쓰는 유저들은 거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빼고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 요금제의 세부적인 차이는 멤버십 vip 제공과 기본적으로 한달에 주어지는 data가 틀리고 해당 달에 모두 소진 시 무제한으로 속도제어가 되는 부분도 틀리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느려지는 속도에 관해서 조금 팁을 드리면 5mbps는 동영상과 인터넷 검색 그리고 sns까지 그나마 원활하게 쓸 수 있는 반면에 1mbps는 동영상 콘텐츠는 720p로 보거나 약간 느릴 수 있습니다. 만약 부가서비스인 미디어팩과 프라임 무비 팩을 50% 할인 받고 쓸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시즌 플레인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잛게 알려드리면 시즌 플레인의 경우 200여 개의 실시간 채널과 30만여 편의 고화질 vod를 하루에 2기가 볼 수 있는 전용 데이터를 주는데 요새는 티빙아니면 넷플릭스를 많이 쓰니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y 베이직인데 사용량이 많이 않은 유저들이 대부분 선택하고 있습니다. 앞서 알려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만 29세를 위한 가성비 상품이며 여기서 말하는 밀당은 이번달에 쓰고 남은 데이터는 다음달로 이월하고 이번달에 모자른 데이터는 다음달에 쓸 용량에서 당겨 쓸 수 있는 기능을 뜻합니다.

 

 

 

 

 

 

 

 

이번에는 연령대가 만 18세 이하만 쓰는 것이 가능한 틴 20, 27 상품입니다. 여기서 혹시 알에 대한 계념이 없거나 헤깔릴 수 있는데 한달에 주어진 알로 통화를 해서 소모하거나 문자나 데이터를 써서 소모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통화, 문자, 데이터를 쓸때마다 알아 소모되기 때문에 당연히 한쪽을 많이 쓴다면 그만큼 알이 적어지니 다른 것을 적게 쓸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on 상품입니다. 가장 심플한 형태를 갖고 있지만 사실상은 사용료대비 가장 훌륭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18세 이하 미성년자 연령대만 쓸 수 가 있는데 통화와 문자는 기본적으로 계속 쓰는 것이 가능하며 한달에 2.5기가의 데이터를 쓸 수 있으며 월 33,000원의 저렴한 사용료를 갖고 있지만 데이터를 모두 소진했을 경우 끈어지는 것이 아닌 400kbps로 느린 속도로 계속 쓸 수 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400kbps의 속도를 알려드리면 간단한 인터넷 검색과 sns만 가능하다는 것을 미리 알아야 합니다.

 

 

 

여기까지 오늘 준비한 요금제에 대한 설명은 모두 끝났습니다. 지금 이 요금제에 대해서 관심이 있거나 바꾸려는 유저들은 대부분 부모님과도 영향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 이렇게 어린자녀를 둔 경우에 스마트폰을 바꿀때 항상 고민이 많을 수 밖에는 없습니다. 더군다나 지금은 통신사에서 거의 대부분 5g를 쓰는 모델밖에 출시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고가의 요금제를 어쩔 수 없이 써야 기기를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때는 당연히 집에 남는 기기나 중고 단말기를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아이가 쓰던것을 주는 것을 싫어한다면 저렴한 자급제를 사서 유심만 바꿔서 쓰는 것도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기존에 약정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약정이 끝났다면 선택약정 1년을 진행해서 매달 25% 할인을 받아도 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충분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준비한 y 데이터 on 비디오, 톡, 베이직 요금제 알아보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겟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의 추가적인 것도 보시면 좋습니다.^^

 


 

 

 

지금 폰을 살 수 있는 곳들 중에서 단연 저렴한 곳은 휴대폰 성지입니다. 다른곳과는 다르게 보통 30~70만원 가량의 자체적인 추가 보조금을 주기 때문입니다.

 

 

시세표 보기

 

 

 

이곳을 살펴보면 전국에 있는 성지 매장에서 파는 당일 시세표와 좌표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